전남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산, 민간위원장 정길수)는 지난달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했으며, 주요안건으로 2020년 협의체 사업 결과 보고, 2021년 실무분과 및 읍·면협의체 특화사업계획 심의,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추천을 위한 소위원회 구성, 대표협의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지역사회보장대표쳡의체 회의 1
지역사회보장대표쳡의체 회의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여러 기관과 협력해 장수어르신 건강 선물보따리, 고마워yo 프로젝트, 황토골! 반짝반짝 사랑의 등불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 2,054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9개 읍면에서도 지역사랑 차곡차곡 사랑곳간, 건강더하기 밑반찬 지원사업, 우리동네 러브하우스 등 지역자원을 연계해 내실있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복지 발전에 힘을 보탰다.
  
군은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각 읍면에 사업비를 추가 지원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우리군 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을 항상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황혼 빛 추억 만들기, 우리들의 꿈 이야기, 사랑 품은 푸드카, 사랑 싣고 찾아가는 마켓 등 참신하고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