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그나데 첼로 콰르텟 ‘시네 클래식’ 공연
광주 광산구, 그나데 첼로 콰르텟 ‘시네 클래식’ 공연
  • 박규태 기자
  • 승인 2021.05.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문화산책 세 번째, 11일 저녁 광산문예회관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오는 11일 오후 7시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첼로 4중주팀 그나데 첼로 콰르텟의 클래식 공연 ‘시네 클래식’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은 광산구가 청년예술단체들에게 광산문화예술회관 무대를 나누는 ‘2021 화요문화산책’ 세 번째 무대이다.

첼로 콰르텟 '시네 클래식' 공연 포스터
첼로 콰르텟 '시네 클래식' 공연 포스터

‘은혜(Gnade)’라는 뜻을 가진 그나데 첼로 콰르텟(Gnade Cello Quartet)은 유럽, 미국 등에서 유학을 마친 네 명의 젊은 첼리스트들이 2020년 결성한 팀이다.

광주 유일의 첼로 콰르텟팀인 그나데 첼로 콰르텟은 이날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부터 영화 ‘007’까지 명화 속 다양한 명곡들을 선보인다. 사람의 목소리와 가장 비슷한 악기로 알려진 첼로를 통해 깊은 울림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고, 광산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및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0일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는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관람인원은 100명 이내로 제한된다. 공연장 출입 시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도 철저히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광산구는 ‘화요문화산책’ 공모를 통해 청년예술인에게 공연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화요문화산책’ 공연은 상반기(3월~7월)에는 매월 둘째 화요일에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지며, 하반기(8월~12월)에는 수완종합체육관 내 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신청 및 공연일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문화예술과 문화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