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부터 7월 2일까지 신청 접수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6일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7-2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2015년 5월 첫 출범 이후 올해 상반기 7-1기 까지 총 25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했으며, 현재까지 국내외 육성기업에 약 396억원을 투자했다.

특히 올해 7-1기부터는 전사적으로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ESG 영역을 신설하고 관련 스타트업을 선발/육성하고 있다. 이번 7-2기에도 스마트팜, 친환경 소재, 위생 살균 기술 등 ESG 관련 스타트업 선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ESG 평가 전문기관들과 협업해 ESG 육성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번 선발에는 LG전자, LG CNS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와 아모레퍼시픽(뷰티),엔씨소프트(미디어콘텐츠), 더존ICT그룹(ICT),GS샵(유통), 호반건설(건설) 등 파트너사들이 함께 할 예정이며, AR(AugmentedReality-증강현실)/VR(VirtualReality-가상현실),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미래사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공동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실질적으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S-Membership프로그램과 함께 신한금융그룹사및 대기업 파트너사와 협업의 기회가 제공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퓨처스랩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아기유니콘200 프로젝트’에 금융권 최다인 10개스타트업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대표 유니콘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며,“이번 7-2기 모집에서는 ESG 관련 스타트업 선발을 더욱 확대하고,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우수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