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 나서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 나서
  • 미디어대응팀
  • 승인 2017.11.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헤브론스타벤처스와 투자 양해각서 체결
- 서초사옥에 ‘H코워킹스페이스’ 구축해 스타트업 유치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벤처캐피탈(VC) 모집 운영과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하는 헤브론스타벤처스와 16일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본 계약은 12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다.

▲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위해 헤브론스타벤처스와 투자양해각서 체결(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직접 투자를 통해 헤브론스타벤처스의 지분에 참여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첫 번째 사업으로 2018년 1월부터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내에 약 500평 규모의 ‘H코워킹스페이스’를 구축해 스타트업 기업들을 유치한다. H코워킹스페이스의 운영은 헤브론스타벤처스가 맡게 된다.

또, 100주년을 앞둔 하이트진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현실화를 위한 지원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에는 직접 투자에 참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센터 허재균 상무는 “이번 투자는 스타트업들이 좀 더 용이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교류와 100년 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사업 기회도 모색해 새로운 100년을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6년 5월 설립된 헤브론스타벤처스는 창업 초기기업 투자 및 육성전문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의 운영사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