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저소득층 노인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미래에셋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제공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전 임직원은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하기 위해 매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직원 260여명이 11월 9일과 16일에 나눠 약 4.6톤의 김장을 담갔다.
김장 김치는 서울노인복지센터 내 급식소를 통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무료 점심 급식에 사용된다.
 
올해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경영관리부문 정호종 사원은 “그 동안 봉사활동에 소홀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 임직원들은 도농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아동시설에 간식을 제공하는 사랑의 빵 나누기, 자원의 선순환을 도모하고 미술교육에 소외받는 해외 아동들을 후원하는 재활용 크레파스 만들기, 사회복지시설의 환경 미화를 위한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에서 출발한 미래에셋의 사회공헌활동은 미래에셋 박현주재단을 중심으로 ‘인재육성’, ‘사회복지’, ‘나눔문화’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단을 2008년 10월 발족, 현재 60여개 봉사단이 아동보육, 장애인, 노인시설 등 다양한 사회복지시설에서 매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