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와신입사원들이 일회용품 Zero 캠페인 시행을 기념하는 사진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전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 캠페인은 환경파괴의 주요 요인이 되는 일회용품인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로 시작 되었으며, 회사에서도 이를 전사적으로 적용하고자 별도 텀블러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회사와 직원이 함께 업무간 사용되는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여 환경보호를 지속적으로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유통사업본부김용기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직원이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나아가 ESG는 앞으로의 경영환경에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업무전반에 걸쳐 적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의 ESG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과 “판촉물 재활용, 재분배를 통한 Re-Life 캠페인”, “사회적 소수자 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고,직원들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수렴하여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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