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빠새'가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판매를 돌파했다.

▲ Show me your 빠새 이벤트

10월 말 기준 누적매출은 88억 원(AC닐슨). 2초에 한 봉지씩 팔린 것으로 국민 5명 중 1명은 빠새를 먹은 셈이다. 자체 집계한 결과 11월까지는 1,300만 봉지를 판매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빠새 누적판매량이 1,000만 봉지를 돌파하며 해물스낵 3위에 올랐다. 장수스낵이 즐비한 해물스낵 시장에서 단 6개월 만에 거둔 고무적인 결과"라고 밝혔다.

해물스낵 시장은 70~80년대 출시된 장수제품이 대다수라 신제품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시장이다. 실제 최근 3년간 해물스낵 TOP3는 단 한번도 바뀐 적이 없다. 10년 넘게 순위가 유지되어 왔다는 것이 업계의 통념. 올 하반기로 봤을 때도 5위권 중 90년대 이후 나온 제품은 빠새가 유일하다.

월 평균 두 자리 수 증가율을 이어오던 빠새는 신제품 효과가 사라지는 6개월 째 오히려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달 대비 41% 상승한 것. 정체됐던 새우스낵 시장에 얇은 두께와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라는 새로운 차별점이 통했다는 평가다. 판매속도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한 봉지를 판매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1.4초(9월)에서 1초(10월)로 줄었다.

현 추세라면 올 누적매출은 120억 원을 가뿐히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스낵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작년에는 이 안에 든 신제품이 하나도 없었을 정도다. 올해는 빠새를 포함해 단 두 개뿐이다.

해태제과는 빠새 1,000만 봉 돌파를 기념해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댄스, 사진, 디자인 세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다. 자신의 SNS에 클럽음악 '빠새호(show me your BBA SAE)'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나 빠새를 이용한 재미있는 사진 또는 빠새 일러스트를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거나 해태제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월 21일까지며 각 분야별로 우수작 5개를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