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은 수능 점수 반영하지 않아 완성도 있는 자기소개서 필요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학생부종합전형전문입시연구소 지양희교육연구소(소장 지양희)가 일반대학 입시생 대상 첨삭서비스의 성공을 기반으로 사이버대학 입시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온라인 첨삭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이버대학은 일반대학과는 달리 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아 완성도 있는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를 통해 지원자의 장점을 부각하는 것이 경쟁력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지원자의 요청사항과 특이사항을 확인하여 첨삭과정에 반영하고, 수험생의 장·단점 파악 및 지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맞는 맞춤 첨삭 지원으로 1:1맞춤 첨삭을 진행할 계획이다.

▲ 지양희교육연구소, 사이버대학교 신/편입 온라인첨삭서비스 오픈

지양희 소장은 “그동안 자기소개서 온라인 첨삭사업에 주력해온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일반대학 지원자뿐 아니라, 사이버대학 지원자들에게도 상담 문의를 많이 받아왔다”며 “이에 저희 연구소의 첨삭서비스를 사이버대학 지원자들에게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첨삭서비스 신청은 고교 졸업예정, 졸업생 모두 가능하다. 또한 편입준비생도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첨삭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첨삭지도를 위한 모든 과정은 지양희 소장의 책임과 관리 하에 이루어지며, 사이버대 첨삭 멘토링 경험이 많은 서울대 출신 수석연구원들이 함께 참여한다.

지양희 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수험생의 장·단점을 파악 후 지원자가 지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맞는 맞춤 첨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사이버대학 자기소개서 온라인 첨삭서비스 신청은 원서접수 기간 동안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지양희교육연구소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운영 중인 지양희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등 대형학원에서 20여년간 논술강사로 활동하다, 입학사정관제 도입 후 이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진행해온 입시전문가로 활약했다.

2012년 EBS에서 입학사정관제 전담팀을 구성해 강의활동을 전개했으며, 최초의 수시 사이트 씨사이트와 MOU를 맺고 학생부종합전형 맞춤 컨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