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 화장품의 경쟁력 중 하나가 발색이다. 피부에 입혔을 때 제품 색 그대로 나타나는지 여부다. 이때 색상 지속력이 핵심이 되며, 말끔히 지워지는 것까지를 색조 화장의 단계로 본다.

한국콜마가 한번 바르면 처음 색상이 유지되는 립 화장품 기술을 개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입술 화장은 수시로 지워질 수 있기에 립 제품은 지속력 문제가 개발의 관건이다. 해당 기술은 립 화장품 사용 시 입술에 발린 색이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도록 착색시킨다.

이는 고보습 오일 성분과 물에 잘 섞이는 천연 보습제로 입술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시키는 원리다. 입술에서 색이 날아가지 않게 하는 일종의 코팅 기술이 적용됐는데, 각각의 보습 성분이 입술 온도에서도 녹아내리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착색이 강한 화장품은 지울 때 번거롭다는 인식이 있다. 잘 씻기지 않는다든지,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지워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한국콜마 측은 코팅 기술 일환으로 색상 지속력을 올렸지만, 천연 원료가 사용됐기에 화장을 지울 때 일반 틴트 리무버로도 충분하다고 언급했다.

한국콜마는 이번에 개발한 기술의 특허 출원을 진행했다. 립 화장품을 넘어 스틱 블러셔 제품 등에도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지속력이 좋으면서도 비건 인증 성분을 포함한 립 화장품 기술을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원료를 적극 활용한 개발을 이어 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은 기술 개발을 마친 단계로, 제품화 및 상용화까지 장기적으로 봐야 한다. 실제 제품에 기술적인 부분을 얹는 문제가 남았기 때문.

업계 관계자는 화장품의 경우 색상, , 사용감과 같은 부분들이 고루 맞아떨어져야 상품화가 가능하다. 제품 제형을 만드는 단계에서 기술이 어떻게 적용되느냐까지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