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진신고 및 집중 단속 기간 운영, 9월 30일까지 자진신고 시 과태료 면제
전남 해남군은 8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제에 따른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또한 10월 한달간 동물 미등록 집중 단속기간을 운영한다.

2014년도 동물보호법의 개정으로 주택 또는 준주택(마당 포함)에서 기르는 생후 2개월령 이상의 개는 의무적으로 동물 등록을 해야 하며 위반시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반려동물을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정보 중 변경된 사항을 신고하면 미등록·미신고에 대한 과태료가 면제된다.
반려동물 등록방법은 내장형 및 외장형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등록하면 되고 내장형은 지정된 대행 기관(해남동물병원, 하나동물병원, 양원주동물병원)에서, 외장형은 해남군 축산사업소 및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10월 중에는 공원 및 읍·면 주택가를 집중적으로 단속하여 미등록견 관리 강화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동물 보호와 유실·유기 방지를 위하여 반드시 자진신고 기간 내 반려동물을 등록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 해남군, 가용 인력·장비 총동원 '폭염과의 전쟁' 선포
- 해남군, '2024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성료... "K-POP 열기로 여름밤 달궈"
- 해남군, 섬 주민 여객선 이용료 전액지원... ‘무료 이용하세요’
- 국도 13호선 내 '해남 현산 구시터널 개선사업' 착수
- 해남군, 2024년 백련재 문학의 집 ‘하반기 입주작가 모집’
- 해남군, “무더위에 농사일 안돼요”... 폭염대응 현장행정 나서
- “내일의 올림픽 주인공은 바로 나”... 해남찾은 스포츠 꿈나무 구슬땀
- 해남군, “내 숲을 가치있게”... 내년 조림사업 신청하세요
- 해남군, 여름방학기간 '여성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당부
- 해남군, 행안부 지방재정 집행 평가 '최우수 지자체' 선정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