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직속기관 등 106개 사업‧관리부서 대상… 안심도시 구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4년 하반기 중대재해예방 의무 이행 사항’을 오는 12월까지 중점 점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광주시와 직속기관, 사업소 사업장 근로자의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고, 시민들이 공중이용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점검 대상은 중대산업재해의 경우 본청·직속기관·사업소의 도급·용역·위탁 사업부서 61개 부서, 중대시민재해는 공중이용시설 등 관리부서 45개 부서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5·8·11조까지에 해당하는 중대산업·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및 이행 조치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또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 항목도 점검한다.
점검 결과, 안전보건 확보의무 미이행 부서나 기관 등은 조치계획을 마련해 빠른 시일 내 즉시 개선 또는 의무사항을 이행토록 해 중대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부호 안전정책관은 “광주시는 시청 사업장 근로자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시민들이 공중이용시설 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이행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며 “언제 어디서나 안심할 수 있는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우주최광(光) 김치파티’... 광주김치축제 열린다
- [포토]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환경사랑 미래사랑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참석
- 광주시, '정신건강증진 공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강기정 광주시장, '지방교부세 삭감' 우려 표명과 함께 '대안 마련' 지시
- 광주시, 산월IC 순천방향 도로 송수관로 복구 공사
- 광주시, '글로컬·RISE체계 성공전략' 세미나
- [포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제43회 화순 군민의날 기념식 참석
- [포토]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 ‘하이푸릇 인 광주시립수목원’ 참석
- [포토] 광주시, ‘아빠 힐링캠프’ 개최
- 광주시, 상수도원인자부담금 항소심 승소
- 광주시, '첨단재생의료 규제자유특구 실증사업자' 공모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