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에서 보은병원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는 오는 11월 14일(목) 시행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심리지원 키트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화순군의 올해 입시생은 화순고등학교·능주고등학교·화순이양고등학교·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에서 400여 명이 2025학년도 수능을 준비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입시를 준비하면서 긴박감, 중압감 등 정서적 스트레스를 경험하기도 한다.
이에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적으로 도움이 필요할 때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의 정보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대처법이 담긴 심리지원 키트를 제작하여 각 기관에 전달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관계기관들과 협업하여 등굣길 및 학생 생활지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살예방 인식개선 및 생명지킴이 교육, 사례관리, 부모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고3 수험생들이 긴장감과 부담감을 내려놓고, 오랜 시간 쌓아온 노력을 통해 꿈을 이루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화순군, 전남 최초 요양병원 대상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제25회 화순운주문화축제 ‘싸목싸목 운주마실’ 개최!
- 화순 청소년 다와 ~ '청소년 Da옴' 축제장으로
- 화순군, 아동학대 등 위기 아동 지원 5개 기관 협력 활발
- 화순군, “콩 종합처리장 준공”
- 화순군, ‘청년 근속장려금’ 참여기업 3차 모집공고
- 화순군, 2024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화순군, ‘제21호 태풍 콩레이’ 대비 대규모 태양광 현장점검
- 기획전 ‘시간의 결; 전통과 현대의 조우’展 개막행사 성황리에 개최
- 화순군, 청년 푸드트럭 모집... 총 3대 11. 18.까지 접수
- ‘2024 화순향교 기로연’ 성료... 경로효친 사상 고취, 전통문화 계승 발전 기여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