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감사·감사제도 공유 등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
한국농어촌공사는 기업은행과 감사업무의 전문성 제고와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7일 체결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기업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감사업무 전반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자체 감사기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의 감사 주도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내부통제 취약 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정보 공유 ▲교차 감사 등 감사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 ▲반부패와 청렴 문화 개선을 위한 실무회의와 워크숍 운영 ▲우수 감사 사례와 감사제도 공유 등을 통해 감사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광래 한국농어촌공사 감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감사기구 간 활발한 교류와 감사역량 강화가 이루어져, 반부패·청렴 문화를 뿌리내리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농어촌공사,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 환경분야 우수상 수상
- 농어촌공사,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마쳐
- 농어촌공사,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농기자재’950만 달러 업무협약... 글로벌 존재감 발휘
- 한국농어촌공사, '알제리 태양광발전' 현지 연수 실시
- 한국농어촌공사, 촌캉스 열풍을 일으킨 소통 전략... ‘소통대상 수상’
- 한국농어촌공사, “11. 11. 농업인의 날 맞이, 8000kg 쌀 기부”
- IBK기업은행-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제휴카드 출시 및 업무협약 실시
- IBK기업은행, 디캠프와 청년 스타트업 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금융컨설팅 협업 추진
- 한국농어촌공사, 영광 불갑제 치수능력확대사업 준공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