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시즌을 맞이한 대학생들이 단기간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알바 자리를 찾느라 정신이 없을 때이다. 대학교들이 같은 시기에 방학을 하기 때문에 좋은 알바 자리를 선점하지 못하면, 알바를 찾느라 아까운 시간을 허비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해주고자, 취업포털 커리어가 운영하는 귀족알바에서는 ‘귀족알바 모바일 웹 프로필이력서’ 서비스를 오픈 하였다.

프로필 이력서는 이름, 주소, 이메일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작성할 수 있는 초간단 이력서로, 이를 작성하면 원하는 기업에 모바일로 입사지원이 바로 가능하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알바정보들을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는 점이다.

▲ 시즌별로 특화된 고급 알바(관공서, 결혼식 알바 등) ▲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단기 알바 ▲ 경력에 도움이 될 만한 알바 등 사용자에게 특화된 알바 정보들을 확인하여 바로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 귀족알바 사이트 오픈한 커리어
커리어 김기홍 이사는 “기존에 많은 취업과 관련된 앱들도 이력서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었지만 사용방법이 쉽지 않았다”며, “귀족알바 모바일 웹 프로필 이력서는 최소화 된 항목들로 구성하여 휴대폰으로 편하게 입력하고 입사지원 까지 가능하게 구현했다”고 전했다.

귀족알바는? 기존 아르바이트 포털과 차별화하여, 급여가 높거나 근무환경이 좋거나 또는 직업을 선택하기 전 직무를 체험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시급 1만원, 일급 7만원, 주급 45만원, 월급 200만원의 고소득 아르바이트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공기업, 대기업과 같은 기업 아르바이트 또는 통·번역, 학원강사, 방송·촬영, 디자인, IT와 같은 전문 분야의 아르바이트 등 해당 분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