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감염 차단…방역수칙 준수 당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코로나19 전남 43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낮은 발생률을 보인 전남은 지역사회 감염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긴급 발표를 통해 “이번 전남 43번 확진자는 진도군에서 양식업에 종사한 60대 남성으로 김포시 70번 확진자와 기내 접촉으로 감염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확진자는 지난 12일 배우자와 서울 친척 4명과 제주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에 도착 후 콜밴 2대로 부천 아들집을 방문, 13일 자차로 군산휴게소, 목포 선구점을 들려 진도에 귀가해 마을 지인과 저녁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8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전남 43번째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8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전남 43번째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문을 발표하고 있다.

확진자는 17일 진도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한 후 전남보건환경연구원을 통해 최종 ‘양성’ 판정받았다. 이후 즉시 강진의료원으로 격리 입원 조치됐다.

함께 거주 중인 부인은 ‘음성’ 판정됐으며, 전라남도 신속대응팀과 진도군 역학조사반은 심층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전라남도는 8월 15일을 전후해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이 전국적으로 운집한 광화문 집회에도 참여해 우려가 되고 있어 이미 해당기관으로부터 132명의 명단을 통보받아 진단검사 결과 64명 음성, 68명은 검사 중이다.

김 지사는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수도권 교회와 광주 상무 유흥시설 등의 방문자는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진단검사에 나서주기”를 권유했다.

김 지사는 특히 “수도권과 발생지역, 예식장, 장례식장 등 고위험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실천”을 당부했다.

이어 김 지사는 “수도권 등 타 지역에서 전남 방문도 자제하도록 권고한다”며 “전국에서 가장 낮은 발생률을 보인 전남은 도민 한분 한분이 방역의 총괄책임자다”고 “생각하고 방역수칙 준수에 협조해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