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 폐기물 소각장을 운영하는 A씨는 보일러 사용 중 발생하는 잦은 부식과 배관 스케일로 인한 식품가공라인의 오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B 기업 역시 열교환기 사용을 위해 매달 적지 않은 금액을 약품 구매 및 수질관리 비용에 사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수질 문제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산업체가 보일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질관리 및 에너지 비용을 들이고 있으나 문제가 해결되기보다는 환경이 오염되고 제품에 하자가 발생하는 등 오히려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보일러 튜브의 스케일, 사출 금형의 노즐 막힘 등과 같은 문제는 공장 가동 중지로 이어지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매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빠른 문제 해결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라올바이오는 보일러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지만 현실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기업체들을 위해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라올바이오의 수질관리장치인 스케일닥터시스템은 국내 유일의 친환경 보일러 수질관리장치이다. 보일러, 열교환기, 냉각탑 등에 전문 수질 관리를 지원하여 스케일, 부식, 슬라임 억제를 돕는다.

스케일닥터 시스템에 내재한 라올 스케일닥터볼(LSD-Ball)은 초기설치비용을 제외하면 용수의 상태에 따라 스케일닥터볼만 연 2~3회 교체해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기 때문에 세관 작업, 청관제 사용, 폐수질관리 비용 등이 추가로 소요되지 않아 경제성과 편리성 면에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스케일닥터볼 교체를 위해 보일러 가동을 중지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보일러 중지는 생산중지로 이어지고 이는 고스란히 영업이익 손실로 이어지는데, 스케일닥터시스템은 보일러 중단 없이 스케일닥터볼만 교체할 수 있다.

이처럼 비용 절감효과는 물론 친환경적인 보일러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은 그간 수질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고전을 면치 못했던 기업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라올바이오는 이미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낸 바 있다.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며 노하우를 축척한 ㈜라올바이오는 이를 바탕으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각 현장의 조건을 직접 확인하여 수질 관리 방안을 수립하고, 이에 맞는 수질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크게 친환경, 편리성, 경제성 / 보일러, 열교환기, 냉각탑이라는 3가지 사업 영역에 따라 산업용 보일러의 수질을 관리하며, 노통연관보일러, 관류보일러, 수관보일러 등 보일러 종류에 상관없이 녹과 스케일을 관리한다. 최근에는 당사의 대표 수질관리장치인 스케일닥터시스템과 보조장치인 3차 수질관리 장치를 혼합한 올인원 장치를 개발하여, 각 기업 현장에 최적화된 장치를 차별적으로 조합 및 제공하고 있다.

G공장을 운영하는 c대표는 “(주)라올바이오는 대표자가 오롯이 자신의 사업에만 몰입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국내 유일의 친환경 보일러 수질관리 기업”이라며 “보일러 관리 중 배관이 터지고, 약품으로도 완벽히 해결되지 않아 걱정일 때, 수질 관리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주고 각종 생산라인의 수질, 위생관리까지 고민해 준 ㈜라올바이오의 올인원 친환경 수질관리시스템을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올바이오 관계자는 고객들의 사업 방향성과 솔루션을 함께 고민하며, 동시에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하는 업계 유일무이한 수질관리 업체로 도약하고 싶다며, 냉각탑, 상수도, 및 폐수질관리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