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박완주 의원 임명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박완주 의원 임명
  • 신 대성 기자
  • 승인 2021.05.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7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박완주 의원을 당 정책위의장으로 임명했다.

박완주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수석부대표로서 여야 간 원내 협상을 진두지휘하며 세월호특별법, 가습기살균제법,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등을 처리하고, 농해수위 간사로서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 농정 개혁인 공익형직불제 도입을 완수하며 여야 간 협상 능력과 정책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 번째 당 수석대변인을 역임하면서 당정청의 주요 정책과제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해왔으며 21대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상황실장,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충청권역 본부장을 맡아 국정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대안 제시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완주 신임 당 정책위의장은 “대통령선거를 1년여 앞둔 중대한 시기에 정책위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어느 하나 소홀함 없이 민생과 개혁 둘다 챙기는 유능한 여당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박완주 신임 정책위의장은 “국민께서 체감할 수 있는 민생 해결을 위해 치열하게 일하겠다”며 코로나19 방역 ‧ 백신, 부동산 정책 보완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