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측도 파티에 참석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범죄 공모 의혹에 대해서는 ‘오해’라며 선을 그었다. 임창정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대환은 “마치 임창정이 주가조작단과 범죄를 공모한 것으로 보여지도록 오해가 유발돼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면서 “임창정이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본문 중에서>
임창정 측도 파티에 참석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범죄 공모 의혹에 대해서는 ‘오해’라며 선을 그었다. 임창정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대환은 “마치 임창정이 주가조작단과 범죄를 공모한 것으로 보여지도록 오해가 유발돼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면서 “임창정이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본문 중에서>

[뉴스워커_이슈들추기]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 하락 사태와 관련해 수십억원의 손해를 본 것으로 알려진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주가 조작단 ‘1조 파티참석에 이어 또 다른 고액 투자자 모임에 참석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임창정 측은 투자를 부추긴 적은 없다고 밝혔다.


 또 다른 투자자 모임에 참석임창정 측 돈을 벌면 투자할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


30SBS ‘8뉴스는 임창정이 주가 조작 의심 세력이 주최한 고액 투자자 모임과 관련한 영상을 공개했다. SBS입수한 영상에서는 임창정이 투자를 권유하는 듯한 발언도 담겼다고 밝혔다.

SBS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해 12월 한 메신저 대화방에 업로드됐다. 영상에서 임창정은 제가 이번 달 12월이잖아요. 202212. 1231일 이 전에 제가 번 모든 돈을 쟤한테 다 줘라면서 주가 조작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라덕연 투자 자문업체 대표에게 모두 줬다고 말했다.

이어 임창정은 제가 번 모든 돈을 쟤한테 다 줘. 이 얘기는 뭐냐면, 제가 한 30년 정도를 잘 살아서, 여러분들 보기에 잘 살았잖아요. , 제가 뭐 ○○한 것 없이 잘 살았잖아요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임창정 측은 SBS이 영상은 지난해 1220일 라덕연 대표의 VIP 투자자들이 모인 전남 여수의 한 골프장에서 촬영된 것이라면서 당시는 라덕연 대표에게 주식 투자금을 맡기기 전이었고, 임창정이 라덕연 대표로부터 엔터 관련 투자를 받는 입장이라 안 갈 수 없는 행사였다. 라덕연 대표에게 투자해서 수익을 낸 사람들이 모인 자리니 자신도 돈을 많이 벌면 투자할 것이라는 취지였다고 주장했다.

앞서 임창정은 최근 주가 조작 의심 세력에게 돈을 맡긴 투자자 중 한 명으로 알려지면서 연예계에 파장을 일으켰다. 임창정은 자신의 연예 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에 파는 대신 그 중 30억을 이들에게 재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정 측의 설명에 따르면 주가 조작 의심 세력은 임씨의 30억에 신용 매수까지 더해 84억의 주식을 샀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임창정은 전혀 모르고 있던 사실이며 주가가 폭락하면서 본인도 손해를 봤다는 것.


 임씨 측, 1조 파티 참석 사실 확인범죄 공모 의혹에 대해서는 오해라고 선 그어


지난 27일에는 임창정이 주가조작단 일당의 운용자금 1조원 돌파 축하파티에 참석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JTBC는 주가조작단에서 매매팀소속으로 일했다는 내부 직원 인터뷰를 인용해 임창정 부부가 지난해 연말 1조 파티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이 파티가 열린 곳은 투자자 수수료를 결제했던 곳으로 알려진 마라탕 식당으로 전해졌다.

임창정 측도 파티에 참석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범죄 공모 의혹에 대해서는 오해라며 선을 그었다.

임창정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대환은 마치 임창정이 주가조작단과 범죄를 공모한 것으로 보여지도록 오해가 유발돼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면서 임창정이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대환은 행사일인 2022122일은 라덕연 회장과 사이에 주식투자에 관한 협의도 진행되지 않던 상황이었고, 임창정 명의로 주식계좌도 개설되지 않았다면서 당시 임창정은 라덕연 회장을 알게 된 지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단순 송년회 모임의 초대손님으로 초청받아 아내와 6살 자녀와 함께 참석하게 된 것이었고, 구체적인 행사의 내용도 행사에 참석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됐다. 또한 간단한 인사말을 드리고 식사를 마친 후 먼저 자리를 떠난 것이 사실관계의 전부라고 해명했다.


 가수 박혜경도 피해자 명단에 이름 올리나주가 조작 사태와는 관련 없다


한편 이번 사태에는 가수 박혜경도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박혜경은 지난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밝히며 자신은 주가 조작 사태와 큰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아는 친한 언니를 통해 문제 되고 있는 회사를 소개받았다. 전속회사로 소개한 것이다. 그 언니가 전속 계약 체결을 조율하였는데 계약금으로 너에게 1억원을 줄 건데 회사에 맡기는 조건이라고 했다면서 이상한 조건이었지만 오랫동안 회사도 없었고 언니도 있고 조카사위도 대표로 있으니 믿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요즘 아이돌 빼고 계약금 받고 전속계약 사례가 없기에 그 돈은 내 돈이 아니다 생각하면 나중에 받으면 좋고 못 받아도 어쩔 수 없다 생각하며 그러자 했다돈보다 울타리가 필요했고 노래가 고팠다고 해명했다.

박혜경은 전속계약 후 그 회사에서 깔아준 앱을 보니 1억이 +300, +400 이렇게 불어나는 것을 보고 천재들이라고 생각했다돈을 벌 때마다 조금씩 돈을 보냈고 그게 모두 4000만원이다. 돈 보낼 때 계좌번호도 몰라 대표에게 톡으로 물어봐서 보냈다. 돈이 불어나 있길래 좋아만 했지 이런 일이 생길 줄 전혀 몰랐다고 말했다.

박혜경은 입장문과 함께 자신의 전속계약서 사진을 찍어 올렸다. 그는 가수인 저의 전속회사로서 그 회사와 인연이 되었고 제가 열심히 해서 조금씩 번 돈도 투자 의미로 한게 아니고 전속회사라서 믿고 맡긴 것이라며 투자 목적으로 이 회사를 결코 만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임창정에 대해서는 전속계약 관련으로 만났고 투자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기에 투자 이야기를 할 필요도 없었고 권유는 있지도 않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