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헌장 및 실천강령을 제정하고 전직원이 실천을 다짐하는 선포식 개최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4일(월) 나주 본사에서 정동희 이사장, 양동우 윤리경영책임자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헌장 및 실천강령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선포식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최신 윤리환경 변화, 관련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하여 새롭게 제정한‘윤리헌장 및 실천강령’을 전사적으로 공포하고 이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정동희이사장(왼쪽에서 첫 번째)과 관계자들이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정동희이사장(왼쪽에서 첫 번째)과 관계자들이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전력거래소 ‘윤리헌장 및 실천강령’은 ▲제반 법규 준수 및 미공개정보 이용 금지 조항을 담은 기본 윤리 ▲고객만족 실현과 투명한 정보 공개 조항을 담은 고객에 대한 윤리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 창출 조항을 담은 사회에 대한 윤리 ▲갑질, 직장 내 괴롭힘 등 인권침해 방지 조항을 담은 임직원에 대한 윤리 ▲협력회사에 대한 안전한 작업환경 제공과 동반성장 조항을 담은 협력회사에 대한 윤리 등 총 5대 윤리헌장과 11대 실천강령으로 구성돼 있다.

전력거래소 정동희 이사장은 “윤리헌장 및 실천강령 제정과 선포가 전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윤리문화 조성에 나침반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전력시장과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상호 존중의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윤리헌장 및 실천강령을 준수하며 솔선수범하여 앞장서겠다”고 선포사를 발표했다.

또한 직원대표로 참석한 최상건 주임은 “앞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항상 윤리헌장 및 실천강령을 마음에 새기고 스스로 적합하게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준으로 삼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오늘 선포식은 기관장 및 윤리경영책임자 그리고 MZ세대 조직문화 개선그룹인 주니어컬처리더가 대표로 선서함으로써 세대와 직급을 넘어 기관의 윤리경영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