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백운통합돌봄 사회적 협동조합, ‘24년 농림부 ‘농촌 주민생활 돌봄공동체’ 공모 선정
5년 간 첫 해 5천만 원, 이후 4년 동안 6,600만원 등 3억원 이상 사업비 지원 예정
안호영 의원, “백운면 주민들 돌봄 체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추가 예산 확보할 것”

안호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은 “진안군 ‘백운통합돌봄 사회적 협동조합’이 2024년 농림부 ‘농촌 주민생활 돌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농촌 주민생활 돌봄공동체’ 사업은 농촌지역에 부족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지역 내에서 해결 하기 위해 지역 공동체를 구성하여 지역 단위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시행 5년 간 첫 해 5천만원이 지원되고 이후 4년 동안 6,600만원 등 3억원 이상 사업비가 지원된다.

백운통합돌봄 사회적 협동조합은 백운면 주민을 대상으로 안부 확인 등 돌봄 방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집수리 뿐 만 아니라 지역 내 학교 등과 연계하여 지역 아동과 주민들에게 교육 프로그램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안호영 의원은 “진안군 백운통합돌봄 사회적 협동조합은 백운면 돌봄 체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며, 주민 주도의 공동체적 돌봄을 실현하는 농촌 돌봄의 선도 모델로 역할을 해왔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백운면 주민들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올해 추가 예산을 더욱 확보하여 주민들 돌봄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