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시장의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위반죄’, ‘허위사실공표죄’ 등 고발장 제출

4월 총선 더불어민주당 경선 예비후보인 소병철 국회의원이 22일 ‘관권선거’를 자행했다는 의혹으로 노관규 순천시장을 경찰에 고발했다.

22일 소병철 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관권선거’ 고발 기자회견 모습
22일 소병철 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관권선거’ 고발 기자회견 모습

노관규 시장은 전날 ‘민주당 경선에 노 시장과 전·현직 공무원 등이 개입하고 있다’는 관권선거 논란을 부인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소병철·손훈모 예비후보에게 '공개반박'했다.

하지만, 민주당 소병철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노관규 순천시장 긴급 기자회견을 보면, 마치 국회의원 후보자로서 본인의 입장을 밝힌 것처럼 보인다”며 “선거중립을 지켜야 하는 순천시장이 스스로 특정후보를 지지한다는 것을 자인한 것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그러면서 소 예비후보는 “노 시장이 특정후보에 대해서는 후보자의 선거 슬로건까지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는 반면, 특정후보를 제외한 타 후보에 대해서는 스스럼없이 평가절하를 하고 있다”며 “‘혜성처럼 나타난 특정후보가 왜 압도적 지지를 받는지’ 등과 같은 미사여구까지 사용해가며 특정후보 띄우기에 여념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실제 그렇지 않음에도 ‘압도적’이라는 표현까지 쓰는 노 시장의 속내를 시민들은 아실 것”이라며, 소 의원을 둘러싼 악의적 가짜뉴스와 관련해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돈을 받았다는 가짜뉴스의 진원지를 찾다보니 입수한 음성녹음 증거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소병철 캠프는 기자회견 종료 이후 즉각 고발장을 제출했다. 선거캠프 내에 설치된 <관권선거·불법선거·가짜뉴스 신고센터>에 접수된 제보 자료를 토대로 향후 순차적인 법적 대응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앞두고 순천시민들은 소병철 국회의원과 노관규 순천시장의 파열음에 우려를 나타내고 과연 이 사태가 어떻게 흘러갈 지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