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 '여성전략특구' 지정 철회

권향엽 예비후보, 현역인 서동용 의원과 국민경선 결정

4월 총선에서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에서 현역인 서동용 의원을 물리치고 단수공천을 받았던 권향협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자신의 '단수공천'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하자 중앙당은 '여성전략특구' 지정을 철회하고 국민경선 100%를 확정했다.

권향협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예비후보 
권향협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예비후보 

5일 권향엽 예비후보는 "어제 부터 특정 언론의 보도를 토대로 저의 전략공천을 두고 많은 기사가 쏟아졌다. 일부 언론과 정부 여당이 악의적으로 이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에 대해서 결심을 했다"며 "단수공천을 철회하고 당당히 경선에 맞서겠다"고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이재명 당대표 배우자의 비서를 ‘사천’했다는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로 공천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악의적 주장이자. 심각한 명예훼손이다"며 "이에 대해서는 응당한 법적 조치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권 예비후보는 "민주당의 개혁 공천이 국민의 힘은 두려웠나보다. 한동훈 비대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까지 비방 허위사실로 민주당의 공천을 흠집내려 하고 있다"고 성토하고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에서 당당히 경선으로 이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 경쟁했던 서동용 현 국회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 등에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가 국민경선 100%로 확정 됐다"며 "당의 시스템 공천을 바로 세워주신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의 결단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 "자신을 응원하고 격려해준 주민과 당원 동지들께도 감사함을 전한다"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정책으로 경쟁하고 공정하게 평가받는 깨끗한 경선을 치루어 오늘 4월 희망의 봄을 되돌려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지역민들은 "4월10일 총선을 30여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시스템이 아직도 오락가락한다. 닙득할 수 없는 컷오프와 고무줄 잣대에 실망이 크다"고  말하고 "민주당 지도부의 오만함이 극에 달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