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테마별 작가 및 시민 작품 전시 기회 제공
3월 29일까지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방문, 우편 접수
전라남도 나주시가 빛가람전망대 기획전시실 무료 대관을 통해 더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29일까지 빛가람전망대 기획전시실 ‘테마 전시회’ 대관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관료는 연중 무료이며 문화·예술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계절·테마별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나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및 단체이며 빛가람전망대에 위치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빛가람공원녹지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나주시청 누리집에서 받을 수 있다.
기획전시실과 더불어 4월 유아 숲 체험, 도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보자기 아트, 라탄공예, 생태놀이 등 5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빛가람전망대는 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중앙 지점에 위치한 배메산(해발 80m) 정상부에 27m높이로 지난 2016년 건립됐다.

전망대 1층 전시동(2442㎥)엔 혁신도시 홍보관과 기획전시실, 카페 시설, 4층과 5층엔 각각 레스토랑과 전망타워(1556㎥)가 있다.
전망타워에선 한국전력, 한국농어촌공사 등 이전공공기관 본사와 캠퍼스 조성 공사가 한창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빛가람호수공원 등 광활하고 품격있는 빛가람 혁신도시의 탁 트인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 1층에서 전망대로 올라가는 모노레일과 돌 미끄럼틀(140cm이상 탑승 가능)이 있어 빛가람동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빛가람전망대를 관람을 넘어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생산하고 향유 할 수 있는 문화 소통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보다 풍성할 볼거리를 제공할 빛가람전망대 기획 전시실 무료 대관에 작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나주시, “원예치료로 우울증 극복해보세요”
- 윤병태 나주시장, 일제강점기 강제노역 피해자 故 주금용 할머니 조문
- 나주시 임업후계자협의회, '반려나무 3000본' 무료 나눔
- 나주시, ‘일조량 부족’ 농업재해 인정… 피해조사 착수
- 봄 바람 타고 ‘남도한바퀴’ 살랑살랑 느껴보세요
- 고향사랑 기부제 실천 운동... 세계호남향우회 동참 약속
- 전남도, 생활도자 산업 활성화 나서... 공동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등 지원
- 전남도, 과수 개화기 저온피해 예방대책 총력
- 나주 영산동, 전라남도 주민자치 특성화 프로그램 2년 연속 선정
- 나주시, “2024년 나주밥상 우리가 앞장선다”
- 나주 다시면,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로 마을사랑 실천
- 나주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 환경 합동단속
- 나주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