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출처: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개발한 ‘eco용기(이하 에코용기)’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카드와 우아한형제들이 만든 ‘에코용기’는 음식 배달용 일회용기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배달 음식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한 배달 음식용 용기다. 그동안 배달 음식 용기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코용기’는 ‘음식(Food)’ 분야 중 ‘패키징(Packaging)’에서 수상했다. 특히 크기와 용량이 다른 사각 그릇 4개가 하나의 모듈(module)로 조립되도록 디자인 해 배달의 안정성을 높인 점이 인정 받았다. 또한, 용기별 색상을 다르게 제작해 바쁜 음식점 주방에서 색상을 통해 용기의 종류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점도 눈길을 끌었다.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높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와 우아한형제들은 용기표면에 요철 패턴을 적용해 강도를 높이고 음식을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것은 물론 재사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카드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t Awards) 2023’ 수상에 이은 또 하나의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더 의미가 크다”라며 “’잘 디자인된 그릇다운 그릇에 먹는 식사’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에코용기가 배달음식에 대한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