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멜론 재배 농가 대상 농산물 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수수료, 안전성 분석비 전액 지원
전남 곡성군은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 선호에 따라 지역 농가와 함께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지난 28일, 멜론 재배 농가 8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 제도는 작물의 재배환경과 재배과정, 수확, 수확 후 관리 과정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등 유해 요소들을 제거하거나 허용 기준치 이하로 관리해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도다.
곡성군은 지금까지 750여 농가가 참여해 다양한 품목에 대해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 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읍면을 순회하면서 지역 농가들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에 필요한 수수료와 안전성 분석비를 전액 지원해 농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 확대로 소비자들이 곡성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곡성군 삼기면 복지기동대, '공중목욕장 대청소 봉사활동' 실시
- 곡성군, 새로운 소득작목 ‘만감류’ 육성
- 곡성군 옥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목욕쿠폰' 200매 지원
- 곡성군 죽곡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 곡성군, 행복 메신저 ‘군민 행복드림팀’ 시작!
- 곡성군 민원실, ‘친절 직원’선발... 민원인이 추천
- 곡성어린이도서관, 오는 4월 12일 ‘문 연다’
- 곡성군, '제2차 지방소명대응 추진체게 전력회의 보고회' 개최
- 곡성군, 제1회 '지방소멸대응포럼 곡성' 개최... 오는 18일 동악아트홀에서
- 범 군민 3R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실시
- 곡성군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곡성군, 뚝방마켓 로컬브랜딩 사업 `팝업스토어`최초 도전!
오기범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