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인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하세요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9일 잦은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 냉해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하고 농가의 소득 및 경영안정을 도모하고자 농작물 재해보험에 약 17억 원의 예산을 수립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입 대상 농작물은 70종이며 지역별 가입 품목이 다르고 품목별 가입 일정이 달라 농업인이 먼저 지역농협을 방문, 구체적 일정 등을 확인한 후 가입·신청할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품목을 재배하더라도 품목별 파종 시기와 수확시기에 따라 가입 시기가 다른 만큼, 재배작물의 가입 시기도 꼭 확인해야 한다. 신청 이후 현지 확인, 청약서 작성, 보험료 수납까지 마치면 보험증권이 발급된다.
현재 가입 품목은 '밤·대추·고추'로 밤과 대추는 4. 15.(월)~5. 10.(금)까지, “고추”는 4. 15.(월)~5. 17.(금)까지 가입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 이변이 잦은 만큼 재해 발생 예측이 어렵고 일상화되어 있다. 자연재해로부터 안정적 영농활동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은 농업경영에 있어 최소한의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가입 기간인 품목에 대하여 많은 농업인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화순군,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 대상 2년 연속 수상
- 전남도, '공공건축 전문성 강화'로 도시경쟁력 높인다
-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갖가지 이색 공간 마련해 '눈길'
- 화순군, 우리 쌀 소비 촉진반 교육생 모집
- KBS 전국노래자랑 화순군편, 4월 17일까지...'예심 신청 기간 연장'
- 화순군,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 개시
- 화순군, 대형마트와 지역 소상공인의 상생 모델 제시
- 화순군,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추진
- 화순군,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수요조사 시행
- 화순군,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차 전환 지원사업 추진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