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회계연도 구례군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등 심의 예정
구례 자연드림 치유힐링클러스터 등 9개소 현지점검 예정
구례군의회(의장 유시문)은 지난 3일 본회의장에서 소속의원 및 군수 등 집행부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08회 정례회를 열고 제1차 본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는 6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2023회계연도 구례군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등 총 13개 안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신설되는 조례안은 「구례군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구례군 지역발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2건이다. 개정되는 조례안 중에는 경로당의 요건을 갖추지 못하여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미등록 쉼터(어르신 쉼터)도 양곡과 냉난방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출산장려를 위하여 산후관리비 100만 원씩을 지원하는 내용도 포함되어있다.
또한, 의원들은 ‘구례 자연드림 치유힐링클러스터’ 등 9곳의 주요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사업장 점검결과는 향후 군정질의 등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시문 의장은 "이번 회기에는 주요사업장 현지점검을 통해 각종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4일부터 13일까지 주요사업장 현지점검 및 안건 심의를 위해 휴회하고 오는 14일 오전 11시에 제2차 본회의(폐회식)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김순호 구례군수, 시정연설 통해 "2024년도 군정 비전 제시"
-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7기 수료식' 개최
- 구례군, '군의원 의정 활동비 결정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 구례군,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 개최
- 구례군의회, '개원 33주년 기념행사' 개최
- 구례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구례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장길선 의원 선출
- 구례군의회, 15일 '제310회 임시회' 개회
- 구례군의회, 26일 '제310회 임시회 폐회'
- 구례군의회, 서시교 존치 촉구 결의안 채택
- 구례군의회, 2024 행정사무감사 돌입
- 구례군의회, ‘구례군 청년창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