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 수검 이벤트 실시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0월 31일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가 건강검진을 받을 시 선착순 1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검진 대상자는 20~64세(2004년생부터 1960년생) 중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은 지정받은 검진 기관에 사전 예약 후, 지정받은 날짜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 검사를 받는다. 검사 항목은 신체검사, 혈액검사, 흉부방사선, 구강검진 등이다.
이번 이벤트 신청은 검진 후, 결과지와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보여주는 식으로 진행되며 참가한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는 칫솔 등이 들어있는 선물 세트가 전달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은 국가가 시행하는 무료 건강검진인 만큼 많은 의료급여수급권자가 검진에 적극 참여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 ‘24년 상반기 전라남도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 화순군,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대상자 3차 추가 모집... 8월 12일~ 23일까지
- 구복규 화순군수, 폭염 대비 경로당(무더위 쉼터) 현장 방문
- 화순군·광주과학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 올해 1분기, 화순군 생활인구 31만 6천 명 기록... 지역경제 활성화 큰 도움
-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7개 품목 추가
- 화순군, 류현자·정선 초대 ‘사모곡;끝없는 해원(海原)’展 개막식 열려
- 화순군, 데이터 기업(3社)과 업무협약 체결
- 화순군,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 ‘맨발산책로’ 인기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