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중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달 18일부터 3회에 걸쳐 나주시노인복지관 등 관내 복지관 3곳에서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나주시노인복지관 이용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심근경색증의 특징, 초기증상(극심한 가슴통증 등)과 뇌졸중의 종류, 초기증상(얼굴·팔 마비, 언어장애 등), 질환별 치료방법,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처치 방법 등을 교육했다.
강의는 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권역심뇌혈관센터의 김형숙 간호사가 진행했다.
강동렬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어르신들이 해당 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충분히 이해하길 바란다”며 “향후 기관, 단체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보건소는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레드서클 체험부스는 혈관 3대 수치(혈압, 혈당, 콜레스테롤)를 측정하고 결과 상담과 함께 1:1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 및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체험부스 관련 문의는 나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 나주시, '한우 사료비' 최대 99만 원 지원한다
- 나주시의회, '제3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나주시,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9월 2일까지 납부
- 나주시, “공익직불금 100% 수령하려면 이렇게”
- 나주시 “착한가격업소 20개소 신규 모집합니다”
- 나주시 어르신들, 12주간 근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활기 찾아
- 나주시, 여름방학 영어캠프 성료…어학실력 ‘쑥쑥’
- 나주시, 목사고을시장서 '밤소풍 워터밤 페스티벌' 성황
- ‘확 트인 360도 파노라마 뷰’ 나주 빛가람 전망대 새단장
- 나주시 영산동주민자치위, '삼계탕 500인분 무료 배식' 봉사활동
- 나주시, 9월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