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최대 3억, 주택구입 최대 7천 5백 융자 지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4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2024년 하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대상자 선정 심의회를 개최하고 사업 신청자 16명을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은 어업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초기 자금을 저금리 융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은 지난 7월 1일부터 귀어업인과 재촌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사업대상자를 모집하였으며 ▲어촌 거주 가족 수 ▲이주 후 실 거주기간 ▲어업 종사 ▲교육이수 실적 ▲신청 자격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였다. 이번 면접심사를 통해 지역 정착 의지와 사업 계획 적정성을 확인했다.
선정된 사업대상자는 전라남도를 거쳐 해양수산부에 접수되며, 최종 결과는 추후 통보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귀어 창업 자금은 최대 3억원, 주택구입 자금은 최대 7천 5백만원 한도로 연 1.5%의 금리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의 융자 지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고흥에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귀어·귀촌인들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산업 지원 정책과 함께 어촌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고흥 녹동항, 낭만의 향연... '바다정원 버스킹' 놓치지 마세요!
- 고흥군, 제79주년 광복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 전남도, '적조대책위 긴급소집'… 피해 최소화 총력 대응
- [주말날씨]주말도 무더위 계속...갑자기 쏟아지는 요란한 소나기 대비하세요
- 고흥군, ‘청춘 윈드오케스트라’ 버스킹 공연 큰 인기
- 고흥군, 농기계 보험료 80%지원... 안전한 영농활동 보장
- 고흥군, 노인일자리 참여자 위한 '폭염 대비 안전 교육' 실시
- 고흥군, 전남 국립의대 설립 '주민공청회' 개최
- '2024 고흥 군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고흥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고흥남계 1단지 내 공동시설 사용' 협약체결
- 고흥군, 농업인 곁으로‘농촌 왕진버스’출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