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가 있어 우리는 행복하다!
여름철 폭염이 연일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교육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 산하 노인일자리사업 3개 민간 수행기관(고흥시니어클럽, 고흥군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에서는 노인일자리 공익형 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첫 순서로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는 16일 고흥종합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공익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교육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일하고 싶은 어르신들이 자격요건만 맞으면 대기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꾸준히 확대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온열질환 및 현재 재유행 중인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도록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일자리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에서 2024년 운영 중인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은 4개 사업단, 총 1142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업단은 경로당 체육 및 서예강사 파견(100명), 공원 놀이터 관리 봉사(175명), 마을 공공시설 봉사(623명), 해수욕장 관리 봉사(244명)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집합교육은 원거리 거주 및 이동 불편자를 제외한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는 현장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후 같은 장소인 고흥종합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오는 22일(목)에는 고흥군 노인복지관 소속 공익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500여 명을, 이어서 28일(수)에는 고흥시니어클럽 소속 5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 고흥군, '노인전담 주치의제'로 어르신 건강관리 전념
- 고흥군, '도양 복합문화센터' 내년 상반기 개관 목표로 추진
- 고흥군, ‘청춘 윈드오케스트라’ 버스킹 공연 큰 인기
- 고흥군, 귀어 희망자 위한 금융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
- 고흥군, 농기계 보험료 80%지원... 안전한 영농활동 보장
- 고흥군, 전남 국립의대 설립 '주민공청회' 개최
- '2024 고흥 군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고흥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고흥남계 1단지 내 공동시설 사용' 협약체결
- 고흥군, 농업인 곁으로‘농촌 왕진버스’출발!
- 고흥군, 제9호 태풍‘종다리’ 북상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 고흥군,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올 10월 준공 앞둬
- 고흥군, 2024 자원봉사자 3색 온기나눔 하계캠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