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발전 도모코자 무등산 수박 구입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23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도모코자 광주 북구 무등산수박직판장을 통해 1천만 원 상당의 무등산 수박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문인 광주광역시 북구청장은 무등산수박 생산자조합 및 관계자들로부터 우리지역 명물인 무등산 수박 농가의 고령화와 이상기후로 매년 줄어드는 수박 생산량, 그로 인한 시름을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매년 무등산 수박을 구입하고 있는 광주은행에 대한 고마움과 올해뿐만 아니라 매년 꾸준히 구입해 재배농가의 시름을 달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총 1천만 원 상당의 수박을 구입한 광주은행은 농가 고령화 및 이상기후로 인해 해가 갈수록 생산량이 줄어드는 수박 재배농가의 시름을 달래주고자, 매년 무등산 수박을 구입하고 있으며 올해도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줘 재배농가와 지역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구입한 수박은 광주·전남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복지시설에 기부해 지역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지역민들이 우리지역 대표 특산물인 무등산 수박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은 지역이 어려울 때 늘 앞장서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고병일 광주은행장, 원자력 발전 설비 분야 중소기업 “(주)무진기연” 현장 방문
- 광주은행, 임직원 및 지역민 대상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 광주은행, ‘우Wa한 영상공모전’ 개최
- 광주은행, 개업 의사·약사 고객을 위한 ‘메디컬파트너통장’ 출시
- 광주은행, 광주광역시 동구와 합동 민방위 대피 훈련 및 안보강연 실시
- 광주 북구, 오는 30일 솔로몬로파크에서 ‘달빛극장’ 열어
- 광주은행, 100만 원 모으면 우대금리 제공하는 ‘도전 골든100적금’ 출시
- 광주은행,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국립광주과학관 체험 견학' 실시
- 광주은행, 광은리더스클럽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 펼쳐
- 광주은행, 출석체크 이벤트 ‘내일도 또 Wa’ 실시
- 광주은행, 전남대학교병원에 '임직원 헌혈증서 200매 기증'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