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나은주)에서는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지난 3일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 강당에서 2024년 영광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여성과 남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 이념을 구현하고, 양성평등을 실현하는데 앞장서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여성단체 회원들의 우클렐레, 하모니카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주제 강연, 결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는 그 동안 여성문화센터 회원들이 참여했던 손뜨개, 재봉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양성평등과 가족’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영광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 박빛나소장의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돼지책 중 가정 내 역할분담에 관한 내용은 여성단체 회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수 권한대행 김정섭 부군수는 “양성평등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결혼, 출산, 양육 등 여성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세심한 정책을 펼쳐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대우 받을 수 있는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영광군, 취약계층 거주주택 노후 옥내급수시설 교체
- 영광군, 청렴한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 영광군 추모공원에 어울리는 명칭을 선택해주세요!
- 영광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영광군, ‘수산물 원산지 표시의무 이행 현황’ 지도 점검
- '제48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영광군, '대학생 자작자동차·e-모빌리티 경진대회' 개최!
- 영광군, 추석맞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 (사)대한한돈협회 영광군지부, 영광군에 돼지고기(700만 원 상당) 기탁
- 가빈과일&장봐주는 언니, 영광군에 포도 275박스(790만 원 상당) 기탁
- 영광군, 추석 연휴 의료공백 최소화 위한 '진료 운영 안내'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