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관련 법률 및 입법 자문으로 주민욕구 적극대응
광주시 동구의회(의장 문선화)가 입법·법률 고문 2명을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동구의회 개원 이래 처음인 이번 위촉은 다양하고 세분화되고 있는 주민들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입법 및 법률 고문을 신규 위촉, 의회 본연의 기능인 입법 활동을 강화하고 전문적이고 현실성 있는 법률자문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기는 10월 1일부터 2년이며 임무는 자치법규의 제·개정 사항에 대한 자문, 의안 심사처리 및 법령 해석에 관한 사항, 각종 이의신청 및 행정심판에 대한 전문적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입법 고문으로 위촉된 최민수 소장은 전 국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수소장으로 재임 중이며 지방의회운영의 필독서라 할 수 있는 ‘지방의회 운영’의 저자이기도 하다.
법률고문으로 위촉된 고단비 변호사는 ‘K&J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로 현 전남대학교 인권센터 법률자문위원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법적 지식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구의회는 이번 입법·법률 고문 위촉으로 전문성 향상은 물론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주민들의 욕구에 적극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의안 발의 등 의정활동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선화 의장은 “동구의회 전체 의원들과 직원들이 깊이 있는 법률 자문은 물론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많은 자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위촉으로 보다 전문성 있는 의회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 동구의회, 전기차 전용주차구역 화재예방 방안 마련
- 노진성 동구의원, 청년예술인 지원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 동구의회 문선화 의장, 건강보험공단 광주동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 광주 동구의회, 관내 복지시설 방문...' 나눔행사' 참여
- 광주 동구의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광주 동구, “충장축제, ESG 실천도 함께해요!”
- WHO도 인정한 건강한 광주시 동구... 'WHO·AFHC 건강도시상 2관왕 수상' 영예
- 광주 동구,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10대 의장도시 연임
- 광주 동구, 9년 연속 ‘국가유산 야행사업’ 선정 쾌거
- 김재식 동구의원, 5분발언... 맨발길 관리방안 마련 촉구
- 문선화 동구의원, 평화의 소녀상 보호·관리 체계 구축 '앞장'
- 김재식 동구의원, “기부금품 관리 체계화한다”... 조례 제정 나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