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지역 건설문화 조성 기대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청렴한 지역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에 나섰다.
나주시는 최근 시 가족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공무원, 건설 관련 협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값 주고 제대로 시공하기’ 차담회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청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차담회에는 어려운 지역 건설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나주시 전문건설협의회, 전국건설기계 나주시연합회가 함께 참여했다.
차담회에서는 △건설기계 임대단가 현실화 △소규모 건설공사 공구별‧공종별 분리 발주 △소규모 건설공사 현실 물가 반영 △안전‧품질확보를 위한 비용 반영 등 건설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건설 관련 협회 관계자는 “‘제값 주고 제대로 시공’을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차담회를 통해 청렴한 건설문화가 조성되고 어려운 지역 건설경기가 점차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상현 나주시 부시장은 “건설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하고 적정한 원가 산정을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 건설경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전남 최초로 민관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제값주고 제대로 시공하기 캠페인’을 통해 공직자들의 인식개선과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 나주시,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 나주시, 365일 시간제 보육 원도심까지 확대… 송월동에 3호점 개원
- 윤병태 나주시장, 여성축구단 응원차 경기 현장 찾아
- 나주시, 농지 지목변경 추진 … 소유권 행사 불편 해소
- 제6회 나주시장배 광주전남 파크골프 대회 성황리 개최
- 나주시, ‘청년농업인 현장지원단’ 운영 나선다
- 국민배우 정보석, ‘2024 나주영산강축제’ 홍보대사로 함께 뛴다
- ‘코스모스 대향연’ 2024 나주영산강축제… 4만5천평 꽃단지 조성
- 나주 문인들 모여라! 제4회 백호임제문학상 나주문인상 공모
- ‘고사목, 휴식처·조형물로’ 재탄생... 함께 만드는 영산강 정원 ‘진정한 가치’
- 나주시, '타오르는 강 문학관' 개관... "영산강 인문학 산실"
- 나주에서 '2024 MBN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 열린다
- 나주시, '2024년도 제2회 시정자문위원회'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