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 4일, 여수 묘도 에코 에너지 허브 착공식 참석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은 4일 오전 11시 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열린 여수 묘도 에코 에너지 허브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열린 착공식에는 김영록 도지사와 전남도의회 이광일 부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기업대표자 등 5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 공연과 개회식, 프로젝트 추진 경과보고에 이어 착공 세레머니,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태균 의장은 축사에서 “지난달 여수 묘도 LNG터미널 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3호 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다”면서 “정부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중 전국 최대 규모이자 정부 기회발전특구의 전국 최초로 투자를 실현한 사례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로써 여수광양만권은 세계에서 주목하는 동북아 LNG 에너지 허브로 더 큰 존재감을 발휘해 나가게 될 것”이라며 “전라남도의회 또한 다양한 전후방 산업을 지원하며 프로젝트 추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김태균 의장,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4곳 위문
- 김태균 의장, ‘24년 전라남도 인재한마당’ 행사... “맞춤형 인재육성 적극 지원"
- 김태균 의장, 9‧19 평양공동선언 6주년 기념 포럼 참석
- 김태균 의장, “좋은 일자리 창출로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만들 터” 강조
- 김태균 의장, '전남미술대전 60주년 기념 전남미술제 개막식' 참석
- 전남도, 농공단지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 모색
- 김태균 의장, 김대중 대통령 100주년 기념 뮤직페스타-평화합창제 참석
- 김태균 전남도의장, '제105회 전국체전' 참가 선수단 격려
- 전라남도의회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장흥서 유보통합 의견청취
- 김정희 교육위원장, 특수지근무수당 지급 대상지역 등급 조정... 전면 재검토 촉구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