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행복하고 편리한 민원실 인증으로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화 실현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수준, 민원실 내외부 환경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그간 고흥군은 ▲신속·정확·친절한 민원 서비스 운영 ▲민원실 안내표시 강화 등 환경 개선 ▲민원 취약계층 편의시설 정비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안전한 민원 환경 구축 등 민원인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은 고흥군 민원 서비스 친절 및 청렴 브랜드화를 위한 노력의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하고 편리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신규 인증 기간은 3년(2027년 12월 31일까지)이며, 오는 11월 행안부로부터 인증 현판을 수여받은 후 별도의 현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고흥군, 전국 최초 우주항공해설사 활동 활발
- 고흥전통시장, 숯불어락 야시장 열려
- 고흥군, 전국 최초 주요 행사에 수어통역사 배치... 우수사례 대상 수상!
- 고흥 봉암사 '이여재 전남도 민속문화유산 지정' 예고
- 고흥군, ‘제50회 고흥 군민의 날 기념’한 달간 버스킹 공연 개최
- 고흥군 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고흥군, 2025년 '약자 복지'가 더욱 튼튼하게!
- ‘고흥 분청사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24일간의 여정 마치다... 관람객 8만여 명 다녀가
- 고흥군, 노인일자리 참여는 '건강하고 오래 사는 비결'
- 당신의 가을, "고흥에서 아름다운 사진으로 담아내세요"
- 고흥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새청무·참누리' 매입키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