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아 용구산 들꽃축제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안전한 행사 추진 강조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정례 조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조회에서는 담양인문학 문해교실 시화전 수상자와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유공 모범 노인, 효행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으며, 추석 종합상황실 운영, 각종 사업 추진으로 열심히 일해준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가을을 맞아 용구산 들꽃축제, 담빛청소년 올드스쿨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지역 곳곳에서 개최되니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 써달라”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공직자들에게 지난달부터 시작된 노인의 날 기념 마을 경로 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어르신들에게 예와 공경을 표하고 식중독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길 당부했다.
이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와 더불어 연말 분야별 평가, 추수철 농기계 안전사고 대비를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청렴한 담양 구현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정례 조회에서는 국외 선진지 산업시찰 결과 보고 발표에 이어 담빛영화관 재개관 홍보를 위한 영화표 추첨도 함께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담양시장 버스노선 경유 시범 운영'… 장날(2일, 7일) 운행
- 담양군 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담양군, 노인의 날 맞아 ‘마을별 경로 잔치’로 효사랑 실천
- 담양 고서면, '제23회 고서면민 한마음축제' 성료
- 담양군-국토안전관리원, 건설안전 협업체계 구축
- 담양군, 대전면 대치지구 뉴빌리지 사업 공모사업 도전
- 담양군, 서울 봉은사에서 농특산품 직거래 장터 열어
- 담양군, 어르신들의 눈높이 교육을 위한 '문해교육사 양성 학습자' 모집
- 담양 가사문학면 청촌마을, ‘2024년 전남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최우수상 선정
- 담양군, ‘제9회 지역사회복지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
- 담양군, '보건진료소 운영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