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민의 날 행사 오는 15일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려
남진, 린 등 축하공연, 시민 장기자랑, 먹거리 부스 등 시민 화합의 장 마련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5일 오천그린광장에서 24개 읍면동 화합행사와 함께 제30회 순천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8만 순천시민이 하나 되어 정원박람회 성공을 넘어 글로벌 문화산업 메카로 발돋움한 일류 순천의 자부심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오천그린광장 주차장에서 24개 읍면동 화합을 주제로 한 무대행사와 먹거리부스,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2부에서는 오천그린광장 메인 무대에서 제30회 순천시민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순천시민의 상에는 2024년 파리올림픽 단체전 금메달과 개인전 은메달 2관왕을 차지한 남수현 양궁 선수가 선정됐다. 이 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추천된 대상자 중 순천시민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됐다.
행사의 피날레로는 남진, 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28만 순천시민이 함께 즐기며 마무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30회 순천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순천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순천의 발전을 기념하고, 지역사회의 화합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김태훈 순천시의원, 건축분쟁 저감 및 주민편의 제고 위한 섬세한 노력 필요 강조
- 순천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이제 모바일도 가능
- 순천시, ‘청소년 정책발표회 및 버스킹 행사’ 개최
- 김영록 지사, “전남경제 견인 동부권 발전에 포괄적 노력”
- 김대중 전남교육감, 수능 D-30일 맞아 약산고등학교 격려 방문
- 순천시, '여순 10·19사건주간 인문행사' 개최
- 순천시, '2024 순천 뷰티페스타' 개최
- ‘새 보고~ 갈대 보고~ 순천 보고(寶庫)’, 제25회 순천만 갈대축제 개최
- 28만 순천시민의 자부심을 높이다, 제30회 시민의날 행사 성료
- 순천시, '순천로드 창작캠프 애니메이션 메이커톤' 개최
- 순천 세계유산의 소리를 들으며 명상과 사색에 젖어들다!
- 순천시, '농업 현장 방문의 날' 운영으로 신속한 농업 지원 나서
- 순천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금, 은, 동메달 획득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