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남짓 된 ‘SNS신생아’… 도민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전라남도의회는 지난 10월 17일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SNS 홍보 분야 국내 최고권위의 상이다.
이 상은 전국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SNS 소통역량을 평가해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는 14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가해 어느 해 보다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전라남도의회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4개의 공식 SNS 채널을 지난해 2월 개설하여 운영하는 만 1년 남짓 된 그야말로 ‘SNS 신생아’다.

짧은 운영 기간에도 불구하고 의회에서 제작한 숏폼이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도민 눈높이에 맞춘 친숙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도민과 폭넓게 소통하려 노력한다는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기존의 딱딱한 공공 홍보의 틀에서 벗어나 의원과 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도민에게 친숙한 ‘예능 패러디, ‘댄스 챌린지’, ‘밈’ 등을 활용하여 의회 소식, 정책 소개, 전남의 볼거리․먹거리 등을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로 표현하며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이번 수상은 전라남도의회가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SNS 제작을 통해 의정홍보를 강화하고 도민들이 의정활동에 관심을 갖게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도전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성료
- 전라남도의회,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대응 TF 발족
- 김태균 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1기 전남지역회의 참석
- 유인촌 문체부장관, 남부권 통합협의체 출범 후 담양서 첫 현장체험
- 이재태 도의원, '안전한 전남 만들기' 정책토론회 개최
-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준비 연찬회 가져
- 김태균 의장, “도민건강 위한 통합의료 산업에 힘 보태겠다” 강조
- 전라남도의회 ‘스포츠건강정책연구회’, 전남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 참석
- 이 철 부의장, '신재생에너지 추진' 관련 주민 간담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