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단위에서 최초 개최... 아이즈원 권은비·팬텀싱어 이동신 축하공연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23일(수) 화순 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OK! NOW 전남, 위대한 도민’을 슬로건으로 ‘제28회 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군 단위 지역에서 '도민의 날' 행사가 열리는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오후 2시 30분부터 공정식 전국가요제 1부와 장터유랑단 초청공연 등 식전 붐업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4시 30분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자랑스러운 전남인 시상, 특별영상, 기념 퍼포먼스 등이 이어지고, ‘아이즈원’ 출신 아이돌 권은비와 팬텀싱어 출연 가수 이동신의 축하 무대가 펼쳐진다.
이후 오후 6시부터는 공정식 전국가요제 본선과 시상식이 열린다. 김용임, 진성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도민의 날 행사는 23일과 24일 양일간 개최되며, 부대행사로 ‘그랜드 전남 10대 프로젝트 홍보관’이 운영되고, ‘위대한 도민 페스타’에서는 주민자치 발표회와 축하공연 등이 열린다.
주창현 자치행정과장은 “성공적인 '도민의 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2024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 개최
- 화순 가을꽃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펫스티벌' 개최
- 화순군, 2024 청춘신작로 버스킹 대축제 관람...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액티비티 체험’
- 화순군, 심리전문가와 함께하는 중장년 마음수업 진행
- '2024 화순 공정식 전국 가요제' 개최
- 화순군, 다자녀 가구 상수도 요금 감면 대상자 '확대'
- 화순군, '6년간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성공리에 마쳐
- 전남도, 내륙 이어 해양 공간정보도 구축한다... ‘스마트빌리지 확산사업’ 선정
- 전남도, 안전사고·재난 예방 기여 도민에게 포상금 지급
- 전남도민 된 귀농어귀촌인, '도시민 유치 노력' 다짐
- 전남도, '인공지능 비전캠프'로 미래인재 양성
- 전남도,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상생협력 머리 맞대
- [내일날씨]아침 기온 올라 10도대...월요일부터 평년 기온 회복
- [내일날씨]12일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낮 기온 22도까지 올라 포근
- [내일날씨]14일 오후부터 전국에 가을비...기온은 예년보다 최대 8도 높아 포근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