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은 세상의 빛이다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11월 1(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3일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천일염은 세상의 빛이다’라는 주제로 「2024 소금박람회」를 전남도 및 신안군, 영광군이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소금박람회는 3가지 테마존으로 운영되며, 기존의 박람회 형식에서 벗어나 한강공원에서 개최하여 소비자와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천일염의 우수성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주제존에서는 천일염의 역사와 신안군 홍보관 운영 그리고 다양한 천일염 제품 전시 및 판매가 진행된다. 힐링·체험존에서는 소금사우나, 족욕체험을 통해 건강 힐링을 체험할 수 있으며, 스탬프투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천일염 및 소금빵을 제공한다. 오락존에서는 소금데드리프팅, 소금밭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는 김장철을 맞아 전국 천일염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신안천일염 생산단체와 관내 업체들이 참가하여 판로개척은 물론 다양한 신안천일염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NS홈쇼핑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신안천일염 활성화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다양한 소비자와 가장 가까이 만날 수 있는 한강공원에서 소금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많은 분들이 신안천일염을 접하여 우수성을 알게 될 것”이라며, “이번 소금박람회가 신안천일염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신안군, 제11회 ‘그린시티’ 국무총리상 수상
- 신안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물 마시고 에너지 UP!’ 캠페인 행사 개최
- 신안군복지재단, 운영시설 가족 음악회로 이용자와 가족들에게 웃음꽃 선사
- 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전라남도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 전라남도교육감상 수상
- 신안군, '전라남도 생활체육대축전'에서 우수성적 거둬
-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국제학술회의 열려
- 섬 근무 힘들어 전출, 신안군 '교육비 환수 검토'
- 2024 대한민국자생란대전, 신안군에서 개최
- 신안군, 수선화 섬 선도... 캠핑 페스타&트레킹 성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