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지적이 있었던 특정 사무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 채택
임현수 의원 대표발의 건의안 채택
무안군의회(의장 이호성)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된 제29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실시한 행정사무조사에서는 그동안 언론의 지적이 있었던 환경과 환경관리종합센터 민간투자사업 등 특정사무(3개 부서, 4개 사무)에 대해 총 12건(시정 4건, 개선 5건, 권고 3건)의 미흡했던 점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 제출한 「무안군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최종 의결했으며 제2차 본회의에서 임현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확대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호성 의장은 “이번 임시회 중에 열린 행정사무조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의사일정 및 행정사무조사에 적극 협조해 주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98회 무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는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12일까지 25일간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 무안군의회, 우호도시 화성시의회 방문
- 김산 무안군수, 우호교류 협력 강화 위한 '라오스' 방문
- 정은경 무안군의원, 걷기문화 정착 위한 걷기 마일리지 프로그램 도입 방안 제안
- 무안군의회 임동현 광주군공항무안이전반대특별위원장, 광주시장의 무책임한 발언 강력히 규탄
- 무안군,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성공적 마무리
- 무안군, 해제면에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날' 운영
- 임현수 무안군의원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확대 촉구’ 건의
- 무안군 청소년수련관, 참여·자치기구 청소년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 무안군오승우미술관, ‘抽象, Abstract, 추상’기획전 개최
- 무안군, 무안갯벌낙지축제 기간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이벤트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