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가수의 화려한 공연과 본선 진출자 11명의 뜨거운 경연으로 관객들 열광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3일 수요일 14시 30분에 화순 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2024 화순 공정식 전국 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공정식 전국 가요제’는 가수 김용임의 ‘부초같은 인생’, 진해성의 ‘사랑반 눈물반’ 등 히트곡을 작곡한 화순 동면 출신 공정식 작곡가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전국단위 가요제이다.
올해 3회째 개최됐으며, ‘제28회 도민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됨으로써 보다 다양한 지역의 관객들이 참석했다.

1부는 초대가수 축하공연으로 식전 분위기를 띄웠으며, 이후 16시 30분부터 ‘제28회 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18시부터 진행된 2부 공연에서는 본선 진출자 11명의 경연무대와 김용임, 진해성, 진성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관객과 출연자가 다 함께 즐기는 무대를 연출했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화순8경상 중 대상의 명예는 ‘혼자 두지 않을겁니다’를 부른 이시후 씨가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공정식 작곡가가 작사, 작곡한 곡도 부상으로 받는 기회를 제공하여 신인 가수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겼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공정식 전국 가요제를 통해 관객들과 출연자들이 즐기는 화합의 장이 만들어져 기뻤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화순군, '6년간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성공리에 마쳐
- '화순서 전남도민의 날 기념식'… 세계 도약 미래비전 공유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남산공원 ‘가을밤 콘서트’ 진행
- 화순서 글로벌 전문가 '백신·면역치료 발전 논의'
- 화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 받는다
- 화순군, ‘장애인 자동차 검사비’ 지원
- 화순군, 화순소방서와 '농기계 안전사고 합동 교육 훈련'
- ‘2024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 성황리 개최
- (재)화순장학회, 하반기 다자녀장학금 신청 기한 11월 1일까지 연장
- 화순 파크골프장 무료 시범운영, 연말까지 연장
- 김중연·진해성·송민준 vs 김용빈·손빈아·최윤하...'현역가왕2' '미스터트롯3' 흥행 기상도는?
- 진해성 '나비야' 김중연 '열애' 송민준 '사랑의 바보' 최수호 '가시'...'현역가왕2' 출전자들의 특급 발라드
- "어차피 우승은 진해성" "눈뜨면 보고싶은 송민준"...재치·실력 돋보인 '현역가왕2' 응원 팬아트 눈길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