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함평군이 지난 25일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의 주 무대에서 개최한 ‘2024 전 군민 화합 건강 걷기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걷기 생활 실천을 독려함과 동시에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함평군민을 비롯해 국향대전 관람객 등 400여 명이 함께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 코스는 대한민국 국향대전 주 무대에서 시작하여 함평수산봉 천지길을 지나 맨발 황톳길을 포함한 2.4km 구간으로 구성됐다. 군민과 관람객들은 가을날의 맑은 날씨와 국화 향기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건강을 챙기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날 많은 참가자가 함께 걷는 동안 이웃들과 소통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체력과 마음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대회 종료 후 행운권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임만규 부군수는 “국향대전 기간 중 개최한 의미 있는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너무나 감사하다”며 “걷기는 몸과 마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실천으로, 모든 군민이 꾸준히 건강한 걷기 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평군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캠페인과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전남도민 된 귀농어귀촌인, '도시민 유치 노력' 다짐
-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1회용품 제로화' 축제로 운영된다
- 함평군,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군민 장기자랑 경연대회 개최
-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함평 국화의 겨울 이야기’로 감동 선사... “용과꽃 활짝”
- 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밑반찬 나눔 사업 실시
- 함평군, 프랑스 ‘2024 SIAL Paris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20만 달러 수출 MOU 체결"
- 함평군, 프랑스 한인회와 농특산품 유럽시장 진출 협력 MOU 체결
- 함평군, '유튜버·여행기자단 팸투어' 활용 가을철 관광마케팅 박차
- 함평군, 해보 농토피아 전원주택단지 선분양 시행… 은퇴자·귀농 희망자 안정적 정착 지원
- 이상익 함평군수, 국회 찾아 '2025년 주요 현안사업 국비 확보'에 총력
- 함평군, 국향대전 기간 ‘에듀버스 체험존’ 운영… 디지털 접근성 향상 도모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