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70명 참여…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소통법과 관계 개선법 소개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2일 KPX 전력거래소에서 학부모 정신건강 공개강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 자녀 바로알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부모의 무의식과 심리학적 의미를 짚어보며 자녀의 정신적 성장에 중요한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학부모 170명이 참석해 자녀의 성장기에 맞춰 정신건강을 돌보는 부모의 역할과 효과적인 대화법을 배우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맡은 윤우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현재 밝은마음병원의 대표원장으로 자녀 양육과 부모 심리 교육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물이다.
윤 원장은 부모의 무의식과 심리학적 의미를 설명하면서 ‘2원칙 3대 대화법’을 중심으로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과 건강한 관계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강의 후반부에는 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서로 나누며 공감과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와 더 건강하게 소통할 방법을 배우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대화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정신건강을 돕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보건소는 자녀의 정신건강에 대해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관계 형성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 윤병태 나주시장, ‘찾아가는 마을좌담회’... 성북동 송촌마을서 현장 소통
- 나주시, ‘제6회 이·통장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 나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육'으로 농촌 인력난 해소에 박차
- 나주시, '공직자 대상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성료
- 나주시보건소, 장흥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체험관 성황리에 운영
- ‘교통약자 이동권 강화’... 나주시, 장애인콜택시 16대 확대 운행
- 나주시, 올해의 책 ‘리보와 앤’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개최
- 나주시,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나주시, '산불진화대·감시원 활동' 개시… 가을철 산불 선제 대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