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500여 명 참여…다채로운 공연과 장터로 주민 화합의 장 펼쳐져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읍장 이재덕)은 지난 3일 2024 드들강변 가을축제가 남평구교 아래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5일 밝혔다.
나주시 남평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반석진)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윤병태 나주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재태 도의원, 김해원·한형철 시의원 등 50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드들향토문화사랑풍물패의 흥겨운 연주를 시작으로 색소폰 연주, 판타지아 하늬바람 팬플룻 연주, 숟가락난타, 하누리 난타, 아코사랑 아코디언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세종태권도의 시범 공연과 매직벌룬쇼, 라온댄스, 랜덤플레이 댄스 등 눈과 귀가 즐거운 퍼포먼스가 이어지면서 행사장은 한층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날 남평초등학교 학부모회가 주최한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 장터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한 먹거리 장터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반석진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그동안 연마한 기량을 선보일 좋은 기회이자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덕 남평읍장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드들강변 가을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제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나주시, '산불진화대·감시원 활동' 개시… 가을철 산불 선제 대응
- 국제농업박람회, 나주 농식품 수출품평서 600만달러 협약
- 김행란 전남농업기술원장, 나주지역 농업·농촌 현장 방문
- ‘여성이 일하기 좋은 나주’... 여성친화기업 2곳 인증 협약
- 나주시,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부동산중개사무소 합동점검 실시
- 나주시 명인·명장 4인 작품 한 곳에서… 11일 특별전시회 개최
- 남도 전통주와 함께 즐기는 나주의 첫 ‘빛 축제’... 가을 낭만 가득
- 나주시, 농식품 수출상담회 성황… 83억 원 규모 수출 결실
- 나주시, '사례관리 역량 강화' 위한 워크숍 개최
-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에 사랑의 성금 전달
- 나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이사·감사 등 '임원 공개모집'
- 나주시, '치매치료비 지원 대상 확대'… 연 최대 36만 원 지급 지원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