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포기 회전판 교체 등 제설장비 점검으로 군민 불편 최소화
전남 해남군은 겨울철 효과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자체 보유중인 염화칼슘 살포기 등 제설 장비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군 보유차량인 8톤 트럭과 임대 예정인 15톤 트럭, 14개 읍면에서 제설작업에 투입될 1톤 트럭용 제설기와 살포기 등 총 33대에 대해 실시했다.
사전에 14개 읍면을 순회하며 작동여부를 점검하고, 소요부품을 확인한 후 군 제설창고에서 장비제작 업체의 서비스센터와 합동정비를 실시했다.
군은 제설장비 점검을 시작으로 제설작업에 소요될 염화칼슘과 모래 등을 사전 확보하고 뚜드럭재, 갈두재, 오소재에 설치된 자동염수분사장치에 대해서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 겨울은 예년보다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장비 점검 및 충분한 제설재 확보로 폭설, 도로결빙으로 인한 군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해남군, ‘할리타는 꽃중년’ 신계숙 교수 강연
- 해남군,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드는 ‘안전안심도시’ 선포
- 해남군, “아동권리 존중해 주세요”... 아동친화도시 조성 박차
- 해남군의회 2024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쾌거
- 해남군, 제2회 지역혁신대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해남군, 11월 화 ‧ 금요일 우슬맨발산책로 ‘바른 걷기 체험’ 운영
- 해남군, 인재육성 장학금 지급 확대... “해남인재는 해남이 키운다”
- 해남군,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시작
- “풍요로운 가을, 신명나게 놀아보세”... 해남군, 15일 전통놀이 한마당
- 해남군, “줍고 달리고 나누고”... 요즘 청년이 ESG를 실천하는 방법!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