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외식업지부 관계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전북 전주시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지역 외식업소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타 지역의 차별화된 음식문화를 벤치마킹해 함평군에 도입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견학에서 참가자들은 전주의 우수 외식업소인 ‘고궁’과 ‘감로헌’을 방문했다.
이들 업소는 지역 특산물로 유명한 비빔밥을 비롯한 다양한 전통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속재료 및 밑반찬 구성, 상차림 방식, 고객 친절 서비스 등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견학 참여자들은 우수 외식업소의 경영 노하우를 공유받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음식의 차별화된 맛과 상차림의 세심함, 고객 친절 서비스에 큰 감명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음식업 영업주들이 음식문화 개선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견학에서 얻은 우수 사례를 적용해 함평군 외식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모범음식점 17개소와 위생등급제 업소 44개소를 지정, 군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 함평군,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지방시대위원장 기관표창 수상... 2년 연속 쾌거
- 함평군노인복지관 나비사랑합창단, 전남 시니어 합창 경연대회서 ‘최우수상’ 영예
- 함평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위한 농정심의회 개최
- 함평군, '시가지 자투리 공간 활용한 신규 주차장' 조성에 나서
- 함평군 드림스타트, 가족 문화체험 ‘자동차극장 영화관람’ 프로그램 성료
- 함평군, 조윤형 농업경영인협회장... 학교면에 백미200kg 기부
- 함평군, 티맵에서 ‘함평 겨울빛축제’ 알린다... 이번 겨울은 함께 함평으로 출발해볼까요?
- 함평군, 노인대학 제43기 졸업식 개최… 어르신 배움의 열정과 노고에 ‘경의’
- 함평군, ‘제3회 장애인가족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 함평군, '제5회 함평군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