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따블 벌교! 2배로 따뜻한 벌교읍’ 겨울철 김장 나눔 자원봉사 활동 협력 추진
전남 보성군은 지난 12일 벌교읍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벌교읍 여성 자원봉사 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겨울철 민관협력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보성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으로 벌교읍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하는 단체들을 중점으로 첫 회의를 개최하고 취약계층 돕기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에는 벌교여성자원봉사회,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고향생각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등 각 여성단체 임원진 2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안건은 겨울철 김장에 대한 수요 급증에 대응하고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울 수 있는 김장 나눔 활동이다. 참여 회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각 단체의 지원책을 모색했다.
회의 결과 벌교읍 김장 김치 1포기 기부 릴레이, 유관기관 및 여성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페스타 행사, 복지 사각지대에 찾아가는 김치 전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진석 벌교읍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성 자원봉사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앞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마련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보성군, 제23회 농업인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 보성군, 적극행정․혁신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보성군 회천면, ‘찾아가는 사랑의 이동 목욕’ 봉사활동 실시
- 보성군, ‘백내장 수술 의료비 지원’ 인기 폭발
- 보성군, '제20회 벌교꼬막축제' 꼬막 경매 대금 기부
- 보성군, 사회복지종사자 역량 강화 '복지 공감 페스티벌' 성황
- 보성군, '채동선 실내악단' 근대음악의 시작을 노래하다!
- 보성군 수능 대박 기원!... 청년단체 함께 ‘수험생 응원 커피 트럭 봉사’
- 김철우 보성군수, 국회 방문 국가 예산 확보 ‘총력전’
- 보성군, '문화600, 인생한컷 및 국화전시회' 성황리 개막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